뉴스레터

KNB NEWS

[6월의 지역공연]
광주 <허난설헌-수월경화>
이천 <해설이 있는 전막발레 해적>

광주 남한산성아트홀 < 허난설헌-수월경화 >


광주시 문화재단에서 개최한 허난설헌 문화제행사의 일환으로 617()-18() 이틀간 국립발레단의 <허난설헌-수월경화>가 남한산성아트홀에서 공연되었습니다.

본 문화제 행사는 조선중기 여류시인 허난설헌의 작품을 널리 알려 그녀의 작품을 즐기고 문학 활동의 활성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열리는 축제로, 국립발레단의 공연을 비롯하여 포럼, 백일장, 북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허난설헌의 삶을 한 폭의 그림 같은 무대로 풀어낸 국립발레단 공연은 광주와 인근 지역 관객의 뜨거운 반응 속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이천아트홀 < 해설이 있는 전막발레 해적 >


국립발레단은 624()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해설이 있는 전막발레 해적>을 공연했습니다. 본 공연은 국립발레단 솔리스트 송정빈의 안무작 전막발레 <해적>의 하이라이트 장면을 무용수의 해설과 곁들여 보여줌으로써 발레 공연의 문턱을 낮추어 더욱 많은 관객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된 공연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한 많은 관객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또한 본 공연에서는 해설을 맡은 '마젠토스 왕' 역의 구현모 무용수와 함께 관객이 참여하는 퀴즈 시간을 가졌는데요, '해적' 과 '돈' 등을 표현한 마임이 무엇이었는지 맞춰보는 퀴즈로 정답을 맞춘 관객 세 분께는 국립발레단 기념품을 선물로 드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찾아와 주신 관객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