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소개

국립발레단 산하 아카데미 소개 이미지
국내 최초 발레단 산하 아카데미

1993년 한국 발레 30년 숙원이던 발레단 부설 교육기관인 '문화학교'(현 국립발레단 부설 발레아카데미)가 국내 최초로 국립극장 내 개설 되었습니다. 이는 국립발레단 초대 단장으로서 재임한 故임성남 전 단장이 열망하던 '국립발레학교'의 중요한 첫 걸음 이었습니다. 당시 불모지이던 국내 발레교육에 해외유학이 아닌 자체적으로 조기교육이 가능하도록 이끈 셈이었는데 이로써 발레단은 한국발레의 앞날을 이끌어 갈 꿈나무를 키워내는 일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러시아 명문 발레학교인 볼쇼이 발레학교와의 오랜 교류로 체계적인 실기교육을 실시하였음은 물론이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러시아 바가노바 발레학교와 교류를 맺어 한층 더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저희 아카데미는 러시아 발레 메소드에 기초하여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인재를 조기 발굴,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그 결과 국립발레단 부설 발레아카데미에서는 많은 스타무용수들을 배출하여 대한민국 발레교육의 명실상부한 리더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국립발레단 산하 아카데미 소개 이미지
국내 최초의 성인취미반

2000년도, 국립발레단 부설 발레아카데미가 국내 최초로 발레전공자가 아닌 아마추어를 위한 성인취미반 발레교실을 열었습니다.

성인취미반은 발레 대중화에 앞장 서온 국립발레단 부설 발레아카데미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실기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발레를 동경하는 일반인들에게 환영받음과 동시에 수강생들의 자세 및 체형교정의 효과도 얻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아카데미 정기공연(1회)에 참가함으로써 무대 위 무용수로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