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공시

  • 미션
    세계 속의 발레 공연으로 한국 공연예술 진흥
  • 비전
    국민과 호흡하는, 세계로 날아오르는 K발레
  • 핵심가치
    • 국내 발레문화 향유
    • 국내 발레발전 선도
    • 국가브랜드 가치 제고
    • 경영 선진화
  • New 전략방향
    • 발레 대중화를 통한 국립발레단 가치 창출
    • K-발레를 통한 문화 영향력 확장
    • 고객경험 혁신을 통한 고객과 작품의 융합
    • 상생과 효율의 지속가능 경영체계 정착
  • 전략과제(6개)
    • 레퍼토리 다양화를 통한 공공성 확보
    • 발레를 통한 국제교류 활성화
    • 디지털화 및 아카이브 추진
    • 창의적 인재육성 실천
    • 양질의 고객 개발
    • 안정적 조직 구현
  • 실행과제(11개)
    • 작품 개발 및 활성화
    • 해외공연을 통한 국제 위상 강화
    • 자료발굴 보존을 통한 역사구축 강화
    • 청소년 문화향유 증진
    • 국내 네트워크 확장 및 교류
    • 우수 및 신진 안무가 양성 추진
    • 충성 및 잠재 고객 개발
    • 바람직한 직장 문화 조성
    • 아카데미 사업 활성화
    • 온·오프라인 플랫폼(채널) 활성화
    • 건전 재무예산 확보
  • 주요사업
    • 정기·기획 공연사업
    • 지역·해외 공연사업
    • 창작 레퍼토리 개발 활성화 사업